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 경제

카레: 오뚜기가 독점중인 한국인의 소울푸드

by 아침에커피넉잔 2024. 3. 29.

 

카레는 인도에서 국민음식으로 알려진 음식입니다.
한국에서도 카레와 밥을 함께 먹으며 카레라이스라는 이름으로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런 카레를 한국에서 거의 독점 중인 한 업체의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오뚜기 카레입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로 자리매김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이런 오뚜기 카레의 역사와 종류 및 특징, 인기비결, 
점유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목차

1. 오뚜기카레의 역사
2. 오뚜기카레의 종류 및 특징
3. 오뚜기카레의 인기 비결
4. 오뚜기카레의 점유율
5. 글을 마치며

 


1. 오뚜기카레의 역사

오뚜기카레는 1986년 오뚜기에서 처음 출시한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카레입니다. 
당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매콤한 맛을 선보였으며, 간편한 조리법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민 카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 오뚜기카레의 종류 및 특징

오뚜기카레는 다양한 종류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습니다.

-오뚜기 카레 순한맛:

부드러운 카레맛과 고소한 감자 맛이 특징

-오뚜기 카레 약간 매운맛:

살짝 매콤한 카레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

-오뚜기 카레 매운맛:

매콤한 카레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

-오뚜기 카레 야채카레:

채소 함량이 높고 건강한 카레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

-오뚜기 카레 블랙카레:

진한 카레맛과 풍부한 향신료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

-오뚜기 카레 컵카레: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형 카레


3. 오뚜기카레의 인기 비결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콤한 맛: 

오뚜기카레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매콤한 맛을 선보였으며, 
이는 국내 카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습니다.

-간편한 조리법: 

오뚜기카레는 물만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카레입니다.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 

오뚜기카레는 경쟁 제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꾸준한 브랜드 마케팅: 

오뚜기카레는 꾸준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오뚜기 카레 랑 데이트' 광고는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4. 오뚜기카레의 점유율

-분말카레 시장:

오뚜기가 약 88.7%를 점유하고 나머지 업체들이 나머지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분말카레 업체별 점유율
분말카레 업체별 점유율

-레토르트카레 시장:

오뚜기가 78.8%를 점유 중이고 나머지 21.2%를 CJ제일제당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레토르트카레 업체별 점유율
레토르트카레 업체별 점유율

 


5. 글을 마치며

오뚜기카레는 한국 카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오뚜기카레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카레를 제공하며,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